뉴런과 수분감은 대한민국 수능 수학 1타 강사 현우진 선생님의 대표 강의들입니다. 뉴런은 고급 이론과 그 응용을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책이고, 수분감은 역대 평가원 기출 문제를 정리한 책입니다. 현우진 선생님의 커리큘럼을 보시면 두 코스가 겹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연 뉴런 수분감 순서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목차
Toggle단계상 겹쳐 있는 뉴런과 수분감
메가스터디 현우진 선생님의 2025대입 강의 로드맵을 보시면 뉴런과 수분감이 겹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STEP 1에 함께 존재하는 강의 들입니다. 과연 어떤 교재를 먼저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요?
수분감 STEP 0는 가장 먼저 푸시는 것을 추천
수분감이라는 수학 기출 분석 교재는 총 3개의 STEP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단순한 추론과 계산만을 요구하는 쉬운 문제들은 스텝0에 배치되어 있고, 스텝1에는 준킬러 문제 그리고 스텝2에는 킬러 문제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중 STEP0의 문제들은 기본 개념 강의인 시발점 수준으로 해결할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그러므로 뉴런에 들어가시기 전에 예열용으로 풀어 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막히거나 풀이가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 체크를 잘 해두시고, 뉴런 완강 후 한 번 더 풀어보시면 좋습니다.
방법1: 수분감 뉴런 순서로 풀기
STEP0를 끝마치셧다면 그대로 STEP1과 STEP2를 마치고 뉴런으로 들어가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순서는 상위권 학생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수분감 강의를 들어보시면 STEP1부터 강의가 존재하고, 매 문제의 풀이를 시작하기 전에 그 문제에 사용되는 간단한 개념들을 먼저 설명하신 다음에 문제 풀이를 해주십니다.
그래서 뉴런에서 배울 개념들을 오히려 예습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수분감을 여러 번 보실 경우 수분감 -> 뉴런 -> 수분감의 순서로 공부하시기도 용이합니다.
방법2: 뉴런 수분감 순서로 풀기
방법1과는 반대로 뉴런을 완강한 다음에 수분감을 수강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뉴런에서 관련 개념과 응용법을 완전하게 익힌 후 수분감에서 그 적용 방법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기출 문제에 대한 풀이가 익숙하지 않은 학생분들의 경우 뉴런에서 보았던 일부 평가원 문제들을 수분감에서 복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분감 강의를 통해 뉴런에서 배운 개념이나 내용들도 수분감에서 복습할 수 있습니다.
뉴런과 수분감을 1회독 하실 분들에게 많이 추천되는 방법입니다. 혹은 뉴런 -> 수분감 -> 뉴런 순서로 복습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유용합니다.
방법2: 뉴런 수분감 병행 방법
마지막으로 뉴런과 수분감을 오가면서 병행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 책 모두 대단원 별로 책이 구성되어 있어, 한 강의의 대단원을 해결하고 다른 강의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각 단원을 확실하게 다지고 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단원을 마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과거에 학습한 내용을 잊어버리기 쉽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복습 계획을 잘 수립하는 꼼꼼한 성격의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결론
학습 계획을 잘 수립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고민으로 인해 오히려 의욕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뉴런과 수분감 강의 수강 순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두 코스 모두 반복 학습을 통해 해당 개념과 다양한 풀이법을 숙지해야 하는 수업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수분감 뉴런 순서, 뉴런 수분감 순서, 아니면 뉴런과 수분감을 오가는 순서(뉴런 수분감 병행) 모두 괜찮은 방식이고 각각의 이점이 존재합니다. 결론은 빠르게 학습을 시작하고 꾸준하게 익히고 반복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